본문 바로가기

먹짱 일기 *_*

경주 로컬 맛집 추천 동궁과월지 근처 오륙돈 솔직 후기

반응형
SMALL

여러분 안녕하세요!

드디어 경주의 찐맛집을 찾았습니다

진짜 인생 맛집이었습니다

네이버 평점 무려 4.98 이라는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

경주 찐 로컬맛집

 

불국사를 다 둘러본 뒤 동궁과월지로 향하기 전

든든하게 경주 마지막 일정을 위한

로컬맛집을 찾았습니다

 

 

돈곰탕이라는 메뉴를 파는곳인데요

아주 생소하죠

닭곰탕 / 곰탕은 들어봤어도 돈곰탕이라니요

제가 한번 먹어보겟습니다

 

오륙돈
경북 경주시 동성로 129 오륙돈
월요일-금요일 11:30 - 22:00 <브레이크타임 15:30-17:00>
토요일/일요일 11:00-22:00 <브레이트타임 없음>
- 재료 소진 시 마감
0507-1493-8089

 

 

 

엄청난 웨이팅으로

마감시간이 있지만 재료소진 시 영업종료를 하는 날도 있다고 합니다

 

 

가게 바로 옆에는 이렇게 웨이팅하는 고객들을 위한

대기실도 마련되어있어서

춥지 않고 덥지 않게 기다릴 수 있겠더라구요!!

 

 

 

저는 앞에 대기 1팀만 있어서 15분? 10분 정도만 기다렸다가

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!

 

바 형식의 테이블에 6인 정도 앉을 수 있었고

4인석 테이블 2개가 있었습니다

저는 매우 골고루 먹기 위한

계획돼지로 2인 모둠상을 주문했어요

헤헿

 

1인 손님을 위한 센스만점 칸막이도 있습니당 ㅋㅋㅋ

 

나름 오픈키친입니다

믿고 먹을 수 있음

그리고 드디어 2인모둠상이 준비되어 나왔구요

가장 먼저

 

 

돈곰탕

  - 완전 대박 맛도리입니당!! 

심플하고 정갈한 밑반찬

과연 어울릴까 싶었지만

매우 잘 어울립니다

굿굿굿

테이블 위 돈곰탕 맛있게 즐기기가 있었는데요

 

 

일단 그냥 먹어보기

그 다음은 후추와파를 섞어 먹기

 

기가막혀요

정말 대박

세상에 이런맛이

한잔 안할 수 없더라구요

 

 

저는 정말 빨간 음식을 좋아하고 맑은 탕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거등요 ?

진짜 이거 먹으러 경주 다시 갈 정도에요

저기 저 돼지고기 부들부들하고

잡내 하나도 먹고 한약재가 들어간 곰탕이지만

그렇게 한약맛도 강하지 않고

정말 미쳤습니다

 

깍두기도 존맛도리였고

무엇보다 저 고추장아찌!! 그리고 오징어 젓갈까지

돈곰탕과 아주 잘어울렸던 밑반찬!

리필 무조건입니다

정신없이 감탄하며 먹다보니 돈지짐도 나왔어요

 

 

 

돈지짐 

★ 돼지고기로 만든 함박스테이크 정도 ? 이것도 꿀맛이에요 무조건 GO

와우 이 함박스테키스런 비쥬얼

이것도 분명 맛있을거란

무조건적 확신

도대체 돼지고기로 어떻게 이런맛을 내는지

고개를 갸우뚱하며 소주를 들이킵니다

 

정말 맛있습니다...!! 

 

 

오륙돈 수육

 

우리가 아는 흔한 족발맛이라고 해야할까용 족발 맛 나는 보쌈 ... ?

 

 

저는 .. 그냥 보통맛이었어요

정말 족발맛이 나는 보쌈 이라고 해야할까 ㅎㅎㅎㅎㅎㅎ

엄청 맛있다는 아니었어요

앞선 두 메뉴가 너무 맛있어서일까요

 

그래도 맛있게 냠굿

 

어느정도 밥과 고기를 먹은 뒤인 돈곰탕

맑은국물엔 뭐다 ?

후추를 후추추추추추후후후추추추추

 

진짜 너무 배불러서 수육 2점은 남았어요 ㅋㅋㅋ..ㅠㅠ

근데 다른 테이블 먹은거 보니

 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4식구 분들도 모두 맛있게 드셨나보군요

여기 정말

어른/아이/ 남녀노소

누구나 좋아하고 다 맛있어할 곳이에요

시장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

현지인 분들도 많이 오시더라구요!!

 

 

긴 인생을 산 건 아니지만 태어나 경주에서 먹은 음식 중

제일 맛있었습니다

반응형
LIST